본문 바로가기
건강 이야기

“신생아 때 ‘세균’ 노출, 평생건강에 도움된다” (광주 순천 여수 광양 소아질환 아이앤맘 한의원)

by 키다리원장님 2022. 9. 26.

아이앤맘 한의원 블로그의 모든 글은 광고대행업체나 직원이 아닌 김진상 원장 본인이 직접 작성하고 있습니다. 

 

어렸을 때 감기, 수족구, 장염 등에 걸리는 것이 나쁜 게 아니예요.

어떻게 치료하고 스스로 이겨내느냐가 중요하죠.

 

대부분의 감기 치료는 아이를 위해서가 아니라 부모의 심리적 위안을 위해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.


스위스 로잔대학교 연구팀은 신생아시기에 지나치게 깨끗한 환경이 오히려 천식이나 다른 알레르기 질환을 유발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.

이는 일명 ‘위생가설’(Hygiene Hypothesis)이라 부르는 것을 과학적으로 입증한 것으로, 위생가설이란 어렸을 때 먼지, 박테리아 등 전염병을 발생시키는 물질에 노출되지 않으면 면역체계가 약해져서 알레르기나 천식에 걸릴 가능성이 오히려 커진다는 이론이다.

이러한 ‘위생가설’은 과거 연구에서도 언급된 바 있다. 2011년 미국 예일대학이 1400명의 어린이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, 아기 때 바이러스에 대항하는 항생제를 투여받은 어린이의 70%가 천식을 앓은 것으로 확인됐다.

전문가들은 항생제 등 약품이 성장과정에서 건강한 면역시스템을 파괴하고 오히려 질병에 더욱 노출될 수 있다고 경고하고 있다.

한편 이번 연구결과는 세계적인 과학저널 ‘네이처 메디신(Nature Medicine) 최신호에 실렸다.  

☞ http://nownews.seoul.co.kr/news/newsView.php?id=20140513601025

 

“신생아 때 ‘세균’ 노출, 평생건강에 도움된다”<연구>

대부분의 산모들은 갓 세상에 나온 신생아를 보호하기 위해 깨끗한 천으로 둘둘 말아 최대한 노출을 줄이려 한다. 하지만 오히려 다양한 박테리아에 노출시키는 것이 아이의 평생 건강에 도움

nownews.seoul.co.kr


☞ 어린이에게 언제 감기약을 먹여야 하나요? (1편)

 

글 : ☞ 키다리원장님을 소개합니다.

 

☞ 아이앤맘 한의원 진료 안내

 

광주 순천 여수 광양 난치병 한방치료

순천 아이앤맘 한의원

www.imom123.com

진료예약  061-726-0023

소아질환 · 여성질환 · 난치질환 한약치료